티스토리 뷰
목차
1. 문화재가 함께하는 태국의 여행지
미소의 나라 태국은 고대의 전통과 현대가 쉽게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절대 잠들지 않는 활기찬 수도 도시 방콕에서 태국에서의 여행을 시작하세요. 방콕 왕궁, 왓 포사원, 왓 아룬사원은 태국의 풍부한 역사와 불교에 대한 헌신을 반영하는 건축적인 경이로움을 나타냅니다. 왓 포사원은 방콕 최대, 최고의 불교 사원으로 태국에서 가장 큰 와불이 있어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북적거리는 태국 최대의 규모인 짜뚜짝 재래시장을 거닐며 팟타이와 그린 커리와 같은 길거리 음식의 진미를 맛보고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의 활기찬 길거리 생활을 경험해 보길 바랍니다. 주말마다 열리며 굉장히 다양한 물건들을 볼 수 있어 사지 않아도 구경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태국 북부에 있는 고요한 치앙마이는 북적이는 수도와 대조됩니다. 무성한 산에 자리잡은 왓 프라 싱과 왓 프라탓도이수텝을 포함한 고대 사원을 탐험하고 수천 개의 등불이 밤하늘을 밝히는 매혹적인 장관인 이펭 랜턴 축제를 경험해보길 바랍니다. 전통 춤과 공예 워크숍을 통해 태국 문화에 몰입 하세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아유타야는 역사적인 경이로운 나라입니다. 사원과 궁전의 고대 유적은 여러분을 옛 샴의 수도로 시간을 거슬러 이동시킵니다. 나무 뿌리로 엉킨 상징적인 부처의 머리를 보려면 왓 마하를 방문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아유타야의 역사적 의미는 태국의 영원한 유산에 대한 증거입니다.
2. 자연과 함께하는 태국의 여행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인 푸켓은 아시아의 진주라고 불리는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열대 낙원이며 태국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우기와 건기에 따라 바다색이 달라지며 11월부터 2월까지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빠통 해변은 활기찬 밤 문화를 제공하며 수많은 숙소와 대형 쇼핑몰, 식당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까따 해변과 까론 해변은 빠통 해변과 3대 해변으로 더 조용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3개의 해변 중에는 까따해변이 가장 조용하며 가장 규모가 작습니다. 팡응가 만의 석회암 카르스트를 탐험하고 시밀란 제도의 수정처럼 맑은 바다에서 스노클을 타는 보트 투어를 추천합니다. 태국 최북단에 위치한 치앙라이는 매혹적인 흰색 사원(왓 롱 쿤)과 고요한 푸른 사원(왓롱수아텐)이 위치해 있으며 태국과 라오스, 미얀마가 만나는 골든 트라이앵글은 메콩강의 숨막히는 전망과 아편 무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자연 애호가들에게 카오속 국립공원은 숨겨진 보석입니다. 울창한 열대 우림, 석회암 지층, 그리고 광대한 호수는 예전부터 인구 밀도가 매우 낮아 자연 그대로의 황무지를 만들었습니다. 이로인해 야생동물들과 희귀한 식물들도 잘 보존이 되어 있어 긴팔원숭이, 코끼리 등 많은 동물들이 자연에 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정글 트렉, 보트 사파리를 타고 떠다니는 방갈로에 머물며 진정으로 자연과 연결됩니다.
3. 태국의 별미를 맛보는 요리
향신료와 향료로 풍성한 태국음식은 다양한 요리스타일과 매운맛, 단맛, 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있습니다. 똠양꿍은 진하고 매운 맛으로 알려진 태국의 대표적인 수프로 새우, 레몬그라스, 라임 잎, 칠리를 넣어 만든 해물 스프로 달콤하고 새콤하고 매운 맛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코코넛 밀크를 넣어 만든 버전도 인기가 있습니다. 팟타이는 똠양꿍과 같이 사랑받는 태국의 음식 중 하나로 볶음밥에 새우, 계란, 땅콩, 라면 등 다양하게 들어간 요리입니다. 달콤한 소스와 고소한 땅콩의 풍미가 어우러져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사랑받는 팟끄라파오무쌉은 다진 돼지고기에 태국 바질과 칠리를 곁들여 요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찐 밥과 계란 프라이를 얹어서 제공이 되며 폭발적인 맛이 당신의 입맛을 즐겁게 할 것입니다. 솜툼은 그린 파파야 샐러드로 채썬 초록색 파파야, 토마토, 땅콩 등을 섞은 후 라임, 고추, 마늘 등으로 만든 상큼하고 매콤한 샐러드로 담백하고 건강한 태국 식사에 안성맞춤입니다. 카오팟은 태국식 볶음밥으로 다양한 식재료와 향시료를 섞어 볶고 생선, 닭고기 등을 넣어 맛을 내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이 일품이며 무 한은 구운 돼지고기 스테이크로 고추, 마늘, 설탕 등 양념한후 긴 꼬치에 돼지고기를 꽂아 구워내며 고소한 향이 일품입니다. 이 외에도 태국에는 다양한 요리가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현지 음식을 즐기고 맛의 조화를 경험하며 여행을 즐깁니다.